넷플릭스 VS 티빙 광고형 요금제 차이 장단점 비교

넷플릭스 VS 티빙 광고형 요금제 차이 장단점 비교

오늘은 티빙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OTT 플랫폼 별로 특징을 갖고 있기에 자기가 소비하는 콘텐츠 스타일에 맞게 골라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요금제 가격도 비싸다. 보니 여러 가지를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보기가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저는 소개해드릴 OTT 플랫폼을 모두 이용해서 봤습니다. 과거에는 4개를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결제해서 시청을 하기도 했는데요. 최근 가격 인상 이후로는 모두 해지를 하고 보고 싶은 콘텐츠가 나올때마다.

한 번씩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요금제를 보시면 해마다 결제도 나오면서 할인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럼 이시간부터 티빙과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구성은 어떠한 방안으로 되어있는지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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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레슬링 프로그램 장기 중계권

프로레슬링 프로그램 장기 중계권

넷플릭스는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의 대표 프로그램 로Raw의 독점 중계권도 확보했습니다. 2025년 1월부터 10년간 미국은 물론 캐나다, 중남미 지역에서 로Raw를 라이브로 중계할 예정인데요.

이를 위해 50억 달러(약 6조 7,000억 원)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넷플릭스가 지금껏 운동 중계에 투자한 경우 중 최대 규모입니다. 로(Raw)가 미국 내 200만 명 이상의 TV 시청자를 확보한 인기 프로그램인 만큼, 넷플릭스의 중계권 확보는 구독자에게 높은 효용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 4분기, 다시 찾아온 전성기

하지만 지난 4분기 넷플릭스가 분기 기준 역대 최고 수준의 가입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4분기 신규 가입자 수는 1,310만 명으로, 시장 예상치인 880만 명을 크게 웃돌았는데요.

전년도 말 기준 전체 유료 구독자는 무려 2억 6,028만 명에 달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률도 덩달아 증가했습니다. 깜짝 실적 오픈 후 넷플릭스의 반등에 대한 기대가 커지자, 주가도 오늘 새 8%가량 올랐는데요. 증권가에서도 넷플릭스 제2의 전성기를 기대감을 가지며 목표 주가를 일제히 상향 조정했습니다.

계정 공유 유료 전환 정책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제한 정책을 도입해 광고 요금제의 허점을 보강하는 한편, 추가 가입자도 확보했습니다. 계정 공유로 여러 명이 요금을 나눠 내면 광고를 보지 않고도 광고 요금제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독할 수 있었는데요. 가장 저렴한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의 구독료가 5,500원, 가장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요금제의 구독료가 17,000원이지만, 프리미엄 요금제는 4명의 동시 접속을 허용하기 때문이었죠. 여러 명이 나눠 내면 1인당 부담하는 구독료는 4,250원으로 오히려 광고형 요금제보다.

낮았던 것입니다. 넷플릭스는 이를 해결하고자 2023년 2월, 캐나다, 뉴질랜드 등의 국가를 시작으로 계정 공유를 시도할 경우 추가 요금을 부과하는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저렴한 광고 요금제

넷플릭스가 출시한 광고 요금제는 저렴한 구독료를 제시함으로써 구독에 부담을 느끼던 사람들을 신규 가입자로 전환하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지난 2022년 11월, 넷플릭스는 한국, 미국, 캐나다. 등 12개 국가에서 광고 요금제를 도입했습니다.

콘텐츠 중간에 삽입된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기존보다. 4,000원 정도 저렴한 가격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죠. 낮은 구독료를 경쟁력으로 내세우는 저가 OTT 서비스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이었는데요. 도입 후 1년 만에 전 세계 광고 요금제 가입자 수가 1,500만 명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월 초에는 이 수가 2,300만 명까지 늘었습니다.

넷플릭스만 가격 올리는 건 아니야

다른 OTT 플랫폼도 넷플릭스와 유사하게 요금제 가격을 상향 조절하는 모습입니다. 최근 1년간 세계적인 OTT 플랫폼의 구독료는 평균 25 올랐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지난 11월, 디즈니는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을 인상했는데요.

신규 가입자의 경우, 이전 구독자와 동일한 구독 조건을 이용하려면 더 비싼 금액을 지출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디즈니+, 훌루, ESPN+가 계정 공유 금지 정책을 반영해 약관을 수정했습니다.

3월부터 이를 본격적인 시행할 예정이죠. 이러한 정책 변경이 넷플릭스와 유사하게 가입자 수 및 광고 수익 증대로 이어진다면, 넷플릭스를 위협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이렇게 OTT 요금제 비교를 손쉽게 해봤습니다. 가장 저렴한 곳은 디즈니플러스입니다. 하지만 콘텐츠가 플랫폼 별로 차이가 있기에 자기가 호감이 가는 것들이 많은 곳을 이용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티빙 요금제 똑같은 경우 현재 할인 중이기 때문에 이용해도 좋겠습니다. 국내 드라마나 예능 및 야구 중계까지 볼 수 있는 플랫폼이 티빙입니다. 실시간 TV도 시청할 수 있으니 집에 TV가 없습니다.면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프로레슬링 프로그램 장기

넷플릭스는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의 대표 프로그램 로Raw의 독점 중계권도 확보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4분기, 다시 찾아온

하지만 지난 4분기 넷플릭스가 분기 기준 역대 최고 수준의 가입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공유 유료 전환 정책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제한 정책을 도입해 광고 요금제의 허점을 보강하는 한편, 추가 가입자도 확보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