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치킨으로 제작하는 새콤 짭짤 유린기
집에서 자주 해먹는 요리 중에 하나가 바로 짬뽕인데요, 최근에는 시판 분말이 엄청 잘나와서 집에 채소들만 있다면야 충분히 맛을 낼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이번에도 짬뽕을 대비하고 있었으나 짬뽕만 먹기에는 뭔가 아쉽더라구요. 곁들일 음식을 고민하다가 선택한게 바로 냉동 닭다리살을 이용한 유린기입니다. 오늘의 소소한 요리는 유린기입니다. 식용유, 닭다리살, 감자전분, 물, 청양고추, 진간장, 다진마늘, 식초, 레몬, 매실청, 올리고당, 설탕 유린기는 생각보다.
유린기 조리법
1. 마늘을 2개는 다지고 1개는 편 썰어 줍니다. 2. 홍고추, 청고추를 작게 썰어주고 파도 일부분은 다지고일부분은 채 썰어 줍니다. 3. 양상추를 한 입크기로 썰어주고 생강은 편 썰어 줍니다. 2. 간장, 식초, 쌍노추, 설탕, 치킨스톡, 물, 굴소스를 넣고 편 썬 마늘,생강, 레몬즙, 레몬을 넣고 끓여줍니다. rarr레몬은 한 조각 정도 썰어서 먹을 때 따로 뿌려 먹으면 풍미가 좋아진다. 치킨스톡을 사용하지 않으면 설탕이나 미원, 소금으로 맛을 맞출 수 있어요.
3. 끓인 양념에 다진, 홍고추, 청고추, 마늘, 파를 넣어 주고 식혀줍니다. rarr1시간 정도 냉장실에 식혀주면 좋습니다.
유린기 요리 팁
1. 소스는 너무 졸여 걸쭉하게 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새콤한 맛을 더 좋아하면 레몬즙이나 식초를 살짝 더 늘려도 좋습니다. 3. 닭을 튀길 때 반죽 묽어야 튀김옷이 얇고 바삭하게 튀길 수 있어요. 4. 따뜻한 소스를 튀긴 닭에 버무리면 그냥 간장 치킨 맛이 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쓰게 되면서 사소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자취생의 걱정 중에서 끼니를 뺄 수 부재할 때 이에 대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누구도 알겠지만 요리 재료는 소량을 사는 것보다. 대량을 사는 것이 더 쌉니다. 그래서 제가 써본 제품이나 좋다고 고민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냉동실에 소분해서 넣어 두면 식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의 권장 재료는 닭정육입니다. 닭갈비도 해 먹을 수 있고 이번 메뉴인 유린기도 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닭 한 마리 사서 같이 끓여 닭곰탕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럼 핑구 셰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