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 효능 및 부작용 낙지 손질법, 보관법, 낙지 연포탕 제작하는 법 모두 알아보자

낙지 효능 및 부작용 낙지 손질법, 보관법, 낙지 연포탕 제작하는 법 모두 알아봅시다

낙지는 단백질과 무기질, 비타민 등 여러가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또한, 낙지는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낙지의 효능 체내 노폐물 제거 디메틸아미노에틸메틸렌시안화물DMAE이 포함되어 있어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낙지에는 포타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낙지에는 철분, 아연, 셀레늄 등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imgCaption0
낙지와 잘 맞는 체질 궁합이 잘 맞는 음식

낙지와 잘 맞는 체질 궁합이 잘 맞는 음식

낙지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소양인이나 태양인 같은 열성 체질에게 잘 맞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열성 체질의 인원은 낙지를 너무 맵게 요리하는 것은 또 좋지 않다고 하네요. 그리고 낙지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은 생굴인데요. 낙지와 생굴은 성질이 차면서도 스태미나를 보충해주는 식품으로 함께 요리하면 서로의 장점을 잘 이끌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냉동 보관법

오이는 냉동 보관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오이는 냉동에 따른 신선도와 질감이나 조직의 변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그냥 냉동하기보다는 살짝 가공한 후에 냉동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냉동 시에는 오이를 깨끗이 씻어서 표면의 먼지나 불순물을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은 냉동 후에 조직이 물러질 수 있으므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이를 잘게 썰어서 희망하는 크기규모로 손질하여 보관해야 해동 시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하기가 편합니다.

오이를 냉동 유지 하게 되면 몇 개월 동안 품질좋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나, 해동 후 오이의 질감이나 조직이 물러지고 부드러워질 수 있으므로, 냉동 후에는 생으로 먹기보단 주로 요리에 활용하는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를 냉동하기 전에 살짝 데쳐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낙지 구입방법 낙지 손질법, 보관법

낙지를 구입할 때는 회색빛을 띠고 흡착력이 강하면서 활발하게 이동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낙지는 빨판이 있기에 깔끔하게 세척하는 것이 좋은데요. 밀가루나 굵은소금 둘 중에 하나를 이용하거나 둘 다. 이용해서 주물러 깔끔하게 씻어냅니다. 그리고 낙지를 보관하기 위해서는 낙지 속의 내장을 잘라내고 잘 손질한 낙지는 물기를 제거한 후에 다리와 머리를 분리하고 밀폐 용기에 넣어서 냉동 보관하면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낙지 젓갈의 안좋은점 낙지 젓갈은 낙지를 소금에 절인 음식으로, 낙지의 효과를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낙지 젓갈에도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낙지 젓갈은 쌀쌀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몸이 쌀쌀한 분들이 과다하게 먹을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평소 몸이 냉하거나 위장기관이 약한 인원은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따뜻한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낙지 젓갈은 체질에 따라 피부발진, 알레르기등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 알레르기 질환을 갖고 있는 인원은 섭취를 삼가하거나 적은 양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낙지 젓갈은 소금에 절여서 만드는 음식이므로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고혈압이나 심장병 등의 환자는 섭취를 자제하거나 물에 헹궈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 껍질

대부분 오이를 먹을 때 이물감이나 잔류농약등에 대한 걱정 때문에 겉껍질을 벗기고 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잔류농약이라는 것은 출하 며칠 전부터는 농약을 주지 않기 때문에 저희가 마트에서 구매할 시기에는 깨끗이 세척하여 드시기만 한다면 걱정할 수준의 농도가 남아 있지는 않습니다.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오이 껍질에는 실리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근육과 관절 등 관절염에 좋고, 비타민K도 풍부하여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또 오이 껍질에는 비타민 C와 칼슘, 무기질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겉껍질을 벗겨 먹으면 칼슘의 70 정도가 사라지게 되므로 튼튼한 뼈 건강을 위해서는 오이의 껍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이 손질법이라고 해서 대단한 것은 없습니다.

낙지 연포탕 만드는 법

지금까지 낙지 효능 및 부작용, 낙지 손질법, 보관법 그리고 낙지 연포탕 만드는 법 등 낙지에 대한 모든 것에 관련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홍합 삶은 물로 육수를 먼저 준비합니다. 낙지는 세발낙지로 준비를 해서 머릿속의 내장을 빼고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서 깨끗이 씻어놓습니다. 적절하게 손질한 배춧잎과 썰어놓은 대파, 씨를 빼고 썰어둔 홍고추, 풋고추를 준비합니다. 냄비에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손질한 낙지를 볶아줍니다.

낙지를 볶다가 준비한 채소를 함께 넣어 물이 생길 때까지 볶아주다가 물이 생긴다. 싶을 때 육수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면 담백한 낙지 연포탕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간은 소금으로만 해야 담백함을 살릴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낙지는 가을 보약이라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낙지와 잘 맞는 체질 궁합이 잘 맞는

낙지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소양인이나 태양인 같은 열성 체질에게 잘 맞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냉동 보관법

오이는 냉동 보관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낙지 구입방법 낙지 손질법,

낙지를 구입할 때는 회색빛을 띠고 흡착력이 강하면서 활발하게 이동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