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실습 1 배추 한 포기 절이기
나누면 행복해지는 food living 나누면 행복해지는 food living 올해도 김장철이 돌아왔어요. 겨울부터 먹을 김장거리를 만들생각을하면 집집마다. 생기는 고민거리가 있는데요. 요즘에는 김치를 사먹는 집이 많아졌지만 그래도 감미롭게 만들어 아삭하게 익혀먹는 어머니표 포기김치가 최고인것 같습니다.
배추는 겉잎이 여러장 붙어있고 흰 줄기를 눌러봤을때 단단하고 무거운 것이 김치로 제작하기 좋고, 김치로 담갓을때 아삭하고 단맛이 납니다. 크기는 2.53kg 정도가 적당합니다. 표면이 매끄러우면서 곱고, 흰색과 연두색의 경계가 선명한 무를 고르는게 좋습니다. 무청은 많이 달려있고 잔뿌리가 적으며 두드렸을때 꽉 찬소리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쪽파는 뿌리가 통통하고 흰부분이 많은것이 좋고, 줄기가 억세지 않으면서 굵기가 고른것이 좋습니다.
태양초 고룻가루를 사용할때 색이 가장 이쁘게 나옵니다. 태양초를 구입할때는 고추가 깨끗하고 고르며 꼭지가 단단하게 붙어있는지 확인하고 고춧가루로 구입할때는 색이 붉고 굵지 않은 것으로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백종원 김장김치 10포기 양념 황금비율 레시피
백종원씨 만의 맛있는 김치를 제작하기 위해서 필요한 포인트는 바로 유산균이라고 하는데요, 김치를 만들때, 보관할때도 유산균이 잘 살아있을수 있게 해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고 합니다. 재료준비 배추 10포기, 왕소금 3.9kg, 찹쌀가루 180g, 간마늘 850g, 간생강 50g, 새우젓1.25kg, 멸치액젓 800g, 굵은 고춧가루 1.2kg, 황설탕 250g, 양파 1개, 쪽파 1단 반, 대파흰부분만 500g, 무채 2개, 미나리 350g, 통깨 100g 만드는 순서 1. 배추의 겉잎을 제거하고 반으로 자른 뒤 심지 부분에 칼집을 넣고 4등분 합니다.
2. 물에 왕소금을 푼 뒤 소금물을 만들어 줍니다. 3. 손질한 배추를 소금물에 6시간 절여 줍니다.
알토란 김장 배추 김치 강순의 레시피 비법
1. 배추 절이기 11. 배추는 겉잎과 잎의 시든 부분을 떼어주고 밑동에 십자로 5cm 정도의 칼집을 넣고 손으로 벌려 두쪽으로 쪼개줍니다. 12. 대야에 물을 붓고 천일염을 녹인뒤 배추를 넣고 적셔준 후 배추 안쪽에 소금을 뿌려줍니다. 소금물이 안 닿는 쪽으로 소금을 뿌려주세요. 13. 배추를 똑바로 눕히고 68시간 절이는데 중간에 34번 뒤집어 줍니다. 다른 대야에 배추를 담아 12시간 마다.
위아래 골고루 잘 섞어가며 뒤집어 주세요. 14. 배추 줄기를 휘었을때 잘 휘어지면 잘 절여진것으로 물에 34번 헹구고 채반에 올려 물기를 빼줍니다. * 채반에 올릴때 자른 면이 아래로 가게 놓아주세요. 2. 김장 배추김치 김칫소 양념 제작하기 21. 무는 채칼로 써는 것보다는 조금 더 굵게 채 썬어 줍니다. 2-2. 갓을 다듬은 후 깨끗이 씻어 3-4cm 길이로 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