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2기 사무총장 이만희(경북 영천청도) 국회의원 프로필 및 경력

국민의힘 김기현2기 사무총장 이만희(경북 영천청도) 국회의원 프로필 및 경력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도가 완화될 전망입니다. 노무현 정부 때인 2006년 제도가 시행된 후 17년 만에 처음으로 제도가 조정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1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도 2006년 노무현 정부 때 시행된 제도로 재건축 조합원의 초과이익에 부담금을 매기는 제도입니다. 재건축한 뒤 주거용 부동산 가격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오르면 조합원들은 초과이익에 대한 부담금을 내야 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현행법은 조합원 평균 이익이 3,000만 원을 넘으면 최대 50까지 이익을 환수하고 있습니다.

2 재건축 초과이익 8천만 원까지 부담금 면제 초과이익 부담금 면제 기준이 현행 3,000만 원에서 8,000만 원으로 올라갑니다. 부과율을 결심하는 구간 단위도 2,000만 원에서 5,000만 원으로 확대됩니다.

존중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경기 남부경찰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부로 경기 남부경찰청장으로 부임한 치안정감 우종수입니다.

빛나는 역사와 전통을 자신있게 언급하는 경기남부경찰청의 일원으로 근무하게 되어 기쁘고 설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23년여전 경찰로 전직 후, 경찰서 과장으로 첫 보직신고를 한 이곳 경기남부경찰청사에 다시 돌아와 청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더 감회가 남다른 것 같습니다.

먼저, 오늘 저를 반갑게 맞아주신 2만여 명의 경기남부경찰 동료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경북 경주서 규모 0 지진, 손해 신고 없어
경북 경주서 규모 0 지진, 손해 신고 없어

경북 경주서 규모 0 지진, 손해 신고 없어

오늘 새벽 경북 경주시에서 규모 4.0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올해 들어 발생한 지진 중 두 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아직 지진으로 손해를 입었다는 신고는 없었습니다. 1 경북 경주서 규모 4.0 지진 새벽 4시 55분쯤 경북 경주시 동남동쪽 19km 지점경주시 무문무대왕면에서 규모 4.0의 지진이 발생했고, 지진 발생 후 1시간 사이 5차례 여진이 있었습니다. 진원의 깊이는 12km로 추정됩니다.

진도 4.0은 실내에서 거의 모든 사람이 진동을 느끼고 그릇이나 창문 등이 깨질 수 있는 수준입니다. 다만 현재까지 지진으로 손해를 입었다는 신고는 없었고, 구체적인 손해 규모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새벽 5시 5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하고 지진 위기경보 경계 단계를 발령했습니다.

주택 종부세 대상자 120만에서 41만으로 급감
주택 종부세 대상자 120만에서 41만으로 급감

주택 종부세 대상자 120만에서 41만으로 급감

올해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납부 대상이 41만 명으로 작년의 3분의 1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세액도 작년 3조 3,000억 원에서 올해 1조 5,000억 원으로 급감했습니다. 1 종합부동산세 종합부동산세란 일정 금액 이상의 부동산을 보유한 사람에게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부동산 투기 수요를 억제해 집값을 안정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2005년 처음 도입됐습니다. 기획재정부가 어제 올해 종합부동산세 고지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주택분 종부세를 납부해야 하는 고지 인원은 작년 119만 5,000명에서 올해 41만 2,000명으로 줄었습니다. 2005년 제도가 시행된 이후 최대 감소 폭입니다. 2 올해 종부세 대상자 급감 사유 세법 개정으로 종부세율이 하향 조정된 데다, 기본 공제 금액이 높은 영향입니다.

애플 및 MS 등 빅 7 거의 모든 하락에 나스닥 0.16 하락

밤사이 뉴욕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우량주 중심의 다우지수는 0.04 상승했습니다. 대형주 위주의 SP500 지수와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각각 0.9, 0.16 하락했습니다. 1 미 경제 성장률, 예상보다. 높은 수준 미 상무부는 3분기 국내총생산GDP이 5.2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시장 예상을 웃도는 수치로, 2021년 4분기 기록한 7 이후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미국 경제가 고금리 환경에도 불구하고 성장세를 이어간 것입니다. 다만, 예상보다. 탄탄하게 경제가 유지되고 있단 소식에 연준이 당초보다. 금리를 더 늦게 인하할 수도 있단 우려가 나오면서 증시는 혼조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2 인플레 예상 엇갈려 이날 연준 이사들은 인플레와 관련해 엇갈린 전망을 내놨습니다.

울산시장 선거간섭 송철호황운하 징역 3년

문재인 정부 시절 청와대와 경찰 등 권력기관이 울산시장 선거에 개입했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어요. 송철호 전 울산시장과 황운하 의원,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이 각각 징역 3년을 선고받았습니다. 1 울산시장 선거 개입으로 징역 울산시장 선거간섭 사건은 2018년 지방선거 전에 청와대가 문 전 정치인의 오랜 친구로 알려진 송 전 시장의 당선을 돕기 위해 조직적으로 개입해 공직선거법을 위반했다는 의혹입니다.

송 전 시장은 당시 울산경찰청장이었던 황 의원에게 경쟁 후보였던 김기현 전 시장현 국민의힘 대표의 수사를 청탁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 송 전 시장의 측근인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이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행정관에게 김 대표에 대한 비위를 직접 제보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경찰이 김 대표의 울산시장 후보 공천이 확정된 당일 시청 비서실과 건축 연관 부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북 경주서 규모 0 지진, 손해 신고

오늘 새벽 경북 경주시에서 규모 4.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주택 종부세 대상자 120만에서 41만으로

올해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납부 대상이 41만 명으로 작년의 3분의 1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산시장 선거간섭 송철호황운하 징역

문재인 정부 시절 청와대와 경찰 등 권력기관이 울산시장 선거에 개입했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