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수택 한양립스 핵심 공급정보

구리 수택 한양립스 핵심 공급정보

의왕김포부천김제군산하남구리 출장2022110720221110 의왕시김포시부천시20221107 221.경기 의왕시 내손동666 점심을 먹고 오후 업무 시작시간까지 시간을 보낼 겸 풍무동 아파트단지 길을 산책하였습니다. 단풍이 한창입니다. 빨갛게 물든 열매가 다닥다닥 열렸는데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마가목이란다. 222.경기 김포시 풍무동770 223.경기 부천시 상동466 군산 월명호수 산책김제시20221108 월명호수 산책로 발주처의 요청에 의하여 오전업무가 오후로 변경되었습니다.

군산 숙소에서 잠깐 다녀올 수 있는 곳으로 내항과 주변의 군산근대화거리와 월명호수와 은파호수가 생각난다. 길동무 중 산을 즐겨찾는 분이 계셔서 월명호수를 다녀왔다.


한때 전국 3위 매장 경기 동부권 대표 점포로 상징성 커
한때 전국 3위 매장 경기 동부권 대표 점포로 상징성 커

한때 전국 3위 매장 경기 동부권 대표 점포로 상징성 커

롯데마트 구리점은 인접한 롯데아울렛, 롯데하이마트, 롯데백화점과 함께 롯데타운을 형성해 구리시를 롯데의 도시로 불리게 하는 핵심 매장이자, 경기 동부권을 대표하는 대형 매장으로 영광을 누렸습니다. 이 정도의 매출을 올릴수 있는 이유는 구리에는 대형마트가 이 곳 하나뿐이라 롯데마트가 처음 90년후반 부터 구리를 독점하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롯데마트 측은 롯데마트 근처에 하이마트, 초대형 토이져러스, 롯데아울렛 등 서울 잠실의 잠실동처럼 구리시를 롯데시로 제작하기 위해 공을 꽤나 들여왔어요.

수익성 악화로 포기한 것 아냐 입찰 담당자 징계 소문도
수익성 악화로 포기한 것 아냐 입찰 담당자 징계 소문도

수익성 악화로 포기한 것 아냐 입찰 담당자 징계 소문도

업계에서는 롯데마트 구리점 입찰 실패 때문에 해당 실무자가 징계를 받았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는데요. 롯데쇼핑 측은 이에 관하여 시인도 부인도 하지 않고 확인 불가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 업종 관계자는 회사가 수익성 강화를 강조하는 상황에서, 실무자가 높은 임대료에 입찰 참가 결정을 내리기 쉽지 않았을 것이고, 22년간 운영한 자리에 다른 입찰 참가자가 나타나리라고 예상하기도 어렵지 않았겠나며 돌발 변수가 겹쳐 일어난 사고일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구리갈매 이스트힐 임대보증금
구리갈매 이스트힐 임대보증금

구리갈매 이스트힐 임대보증금

임대기간 bull 임대기간은 10년이며, 해당 임대기간 종료 후 분양전환되는 주택임. bull 임대차계약기간은 2년이며, 계속 거주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공공주택 특별법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입주자요건을 충족하는 분에 한하여 2년 단위로 임대차합의를 갱신할 있습니다. 단, 분양전환 시까지 잔여기간이 2년 미만인 경우 그 잔여기간을 임대차계약기간으로 함 bull 상기 임대조건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적용하고 있는 임대조건으로 향후 변동될 수 있으며, 예비입주자의 계약체결 시점에 당해 주택의 임대조건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임대조건으로 계약체결합니다.

현실로 다가온 폐점.

3월 말 폐점을 며칠 앞둔 주말 롯데마트 구리점은 여전히 시민들로 붐볐습니다. 고기류 등 신선식품들의 파격 할인이 이어졌는데요. 매장 직장인들은 폐점일인 3월 31일까지 할인하지만 언제 제품이 매진될지 모른다며 빠른 구매를 독려하기도 했습니다. 한 직원은 구리점이 폐점하면 자신은 다른 지점으로 발령될 것이라면서도 아직 어디로 갈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폐점을 3일 앞둔 저녁의 일이었습니다.

이로써 3월 31일 롯데마트가 폐점하며 구리시는 대형마트가 하나도 없는 수도권 도시가 되었습니다. 구리시민들은 롯데마트가 문을 닫으면 대형마트가 하나도 없는 도시가 된다며 자존심이 상한다고 말하는데요. 어떤 시민은 롯데마트를 비난하고 또 다른 시민은 구리시에 비난의 화살을 돌리기도 했습니다.

두 배 이상 오른 임대료에 유찰 유도. 5차에서 엘마트에 뺏겨

그리고 시작된 5번째 입찰에서 난데없이 중소형 마트 업체인 L마트가 단독 응찰하고 낙찰이 성사되었습니다. 수도권 서남부를 중심으로 중소형 마트를 운영하던 엘마트가 단독 응찰해 약 33억원에 낙찰을 받은 것입니다. 예상치 못한 결과에 롯데마트는 물론 구리시도 당황했던 것으로 보였습니다. 시 당국은 지역 출신 직원의 고용 승계와 지역 전통시장과의 상생협약 등의 어려운 조건을 내세우며 정식의 계약까지 이행할 조건이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엘마트는 20만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독점적 사업자 위치를 포기할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본사를 구리시로 이전하는 등 구리를 기반으로 하는 지역 유통업체로서 거듭나겠다는 뜻을 천명하고 제반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이제 롯데마트로서는 특별한 방법이 없습니다.

롯데마트 구리점의 폐점에 대한 나의 생각

고유한 교훈을 얻은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 간을 보며 시간을 끄는 것이 꼭 총명한 선택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롯데마트의 구리시롯데시 작전은 완전히 실패로 돌아갔으며 그에 대한 혜택은 L마트로 돌아가지 않을까 진지하게 생각하는 올라라올랏입니다. 롯데마트 입장에서는 매우 배아픈 일이겠지만 어쩌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이득을 보고자 밍기적댔다가 잘못된 것을. 주식이던 사랑이던 모두다.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제때제때 잘 캐치해낸다면 롯데마트의 경우는 겪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 올라라올랏입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때 전국 3위 매장 경기 동부권 대표 점포로 상징성

롯데마트 구리점은 인접한 롯데아울렛, 롯데하이마트, 롯데백화점과 함께 롯데타운을 형성해 구리시를 롯데의 도시로 불리게 하는 핵심 매장이자, 경기 동부권을 대표하는 대형 매장으로 영광을 누렸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수익성 악화로 포기한 것 아냐 입찰 담당자 징계

업계에서는 롯데마트 구리점 입찰 실패 때문에 해당 실무자가 징계를 받았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리갈매 이스트힐

임대기간 bull 임대기간은 10년이며, 해당 임대기간 종료 후 분양전환되는 주택임.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