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 몰아보기
이전 포스팅에서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소개해드렸는데, 그 외에도 무료로 전자책을 대여하여 볼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자도서관은 직접 책을 빌리러 갈 필요 없이 모바일PC에서 접속하여 읽고자 하는 eBook을 빌려서 바로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지방자치단체나 정부에서 경영하는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전자책이나 오디오북을 빌려서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자주 이용하고 있는 전자도서관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경기도사이버 도서관은 경기도민은 물론,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경기도에 거주해서 처음 알게 되었지만 타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 사이트입니다. 매월 몇백 권의 최신자료가 업데이트되어 베스트셀러도 이 도서관에서 대여 읽을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 보건소 방문 신청 온라인신청 정부 24 사이트 내에서 신청 가능하며 직접수령, 택배수령 중 선택 가능 단, 택배수령 시 택배비 본인 부담 경기도 사이버도서관 내 생애 첫 도서관임신 중 혹은 출산 후 어린 아기를 돌보는 경우, 도서관에 왔다. 갔다. 하면서 책을 대출하고 반납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복지 차원에서 경기도에서는 공공도서관 도서를 집으로 배달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방문신청 보건소 방문 신청 온라인신청 직접수령, 택배수령 중 선택 가능 단, 택배수령 시 택배비 본인 부담 임산부 배지, 임산부 주차증, 모자보건수첩 지급그 외에 보건소에서 임산부 배지, 주차증, 모자보건수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산부 뱃지의 경우 대중교통수단 이용 시 스스로가 임산부라는 것을 알리는데 도움이 되고, 임산부 주차증의 경우에도 주차증 이용 시 할인 혜택 혹은 임산부 전용 주차 공간을 이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상공인지식배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지식배움터입니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한 사이트로 전자도서관뿐만 아니라 사업매달 최대 10권을 무료로 대여해서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사업이나 재테크, 장사에 관한 자료들이 많지만 그 외의 책들도 많습니다. 전자책가 오디오북 각각 10권까지 대여하여 볼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