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어린이박물관 주차 및 예약방법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주차 및 예약방법

고경빈 수습위원 우리 대부분은 똑같은 역사를 공유합니다. 바로 전래동화를 읽으며 성장했다는 것입니다. 그 방법과 시기가 조금씩은 다를 수 있어도 우리 대부분이 심청전, 해와 달이 된 오누이 같은 이야기를 읽으며 자라왔다. 그리고 또다시 지금의 아그들이 이런 전래동화를 읽으며 성장합니다. 왜 우리는 몇백 년이나 지난 전래동화를 읽을까? 그렇다면 전래동화를 그대로 읽어도 될까?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누구에게나 동화를 읽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지금도 그 시기를 살고 있는 그들이 있습니다. 바로 지금의 어린이들입니다. 스터디카페 어린이 서가에는 이런그런 여러가지 동화책들이 꽂혀있습니다. 그중에서는 우리에게도 익숙한 제목들이 보입니다.

전래동화는 누가, 언제 지었는지 모르지만, 창장동화는 알 있습니다. 전래동화는 우리 민족의 생활, 사회의 가치관과 정서가 반영되고, 창작동화는 개인적 정서와 가치관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전래동화는 줄거리 중심이나, 창작동화는 사회배경묘사, 성격묘사가 많고 사건도 전래동화에 비해 다양하다 전래동화는 상상 위주, 우연의 일치, 신비스러운 인과관계를 바탕으로 합니다. 창작동화는 시간, 장소, 인물이 구체적이나 전래동화는 추상적입니다.

전래동화의 주제는 주로 권선징악, 인과응보에 따른 지만, 창작동화는 여러가지 주제를 교육적으로 다룬다.


imgCaption0
둘, 흥부와 놀부 이야기

둘, 흥부와 놀부 이야기

흥부와 놀부의 이야기는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제비가 착한 흥부 가족에게는 보물과 복이 든 박 씨를, 놀부 가족에게는 갖은 불운이 담긴 박 씨를 주어 흥부네는 행복하게, 놀부네는 불행하게 산다는 일종의 권선징악 교훈을 담은 이야기다. 이 작품에서는 교훈보다는 장애와 연관된 인식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흥부놀부전에서 놀부 내외가 박을 타자 박 속에서는 수많은 장애인이 등장합니다.

이들에 대한 인식은 매우 부정적입니다. 장애인을 다른 사람의 인생을 망치는 비렁뱅이쯤으로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원전인 중 한 대목입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주차

늘 어디를 갈 때 주차를 할 수 있는지 여부가 걱정 요소입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박물관 앞에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방문했던 평일에는 주차 공간에 여유가 있었으나, 주차장 규모가 작기 때문에 주말에는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 보였습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주차장이 다. 찼다면 입구쪽에 있는 경기도박물관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곳 역시 규모가 크지 않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럴 땐 경기도박물관 후문 주차장이나 동아제약 뒤쪽에 있는 상갈공영주차장 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1번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주차장 2번 – 경기도박물관 주차장 3번 – 상갈공영주차장 4번 – 경기도박물관 후문 주차장 나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주차장이 따로 있는지 모르고 경기도박물관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갔다.

어린이 발달에서 동화의 역할

동화는 어린이의 발달에 필요한 역할을 하며 주변 세계에 대한 상상력, 이해 및 이해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이야기에는 항상 역경을 극복하고, 소중한 삶의 교훈을 배우고, 세상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는 것과 같은 보편적인 도전에 직면 한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동화는 또한 아이들에게 경이로움과 마법의 감각을 제공하여 새로운 세계와 가능성을 탐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와 같이 이야기에 참여함으로써 아이들은 문제 해결, 비판적 사고 및 공감과 같은 필요한 사회적, 정서적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동화 선택할 수 있는 수많은 동화가 있으며 각각 고유 한 캐릭터, 테마 및 교훈이 있습니다. 다음은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동화입니다.

셋,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이야기

떡을 팔러 간 어머니를 기다리다. 어머니를 잡아먹은 호랑이를 피해 나무 위로 올라가 동아줄을 잡으며 잡으며 잡고 해와 달이 된 오누이의 이야기 역시 동화책으로 많이 접한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이 작품을 통해 남매의 모습과 말을 통해 성에 관한 고정관념과 차별적 언어를 발견할 있습니다.

오누이가 호랑이를 만났을 때 오빠는 호랑이를 무서워하는 표현이 없는 반면 여자인 동생은 무서워하며 오빠에게 의지하려는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동화의 결말을 보시면 달님이 된 동생이 무서워해 낮에 다니고 싶어 하자 남자인 오빠는 약하고 보호해야 할 대상인 여자 동생을 지켜주기 위해 낮과 밤을 바꾼다. 여기서 여자는 나약하고 보호받아야 하는 존재로, 남자는 용감하고 강인하여 여자를 지켜줘야 하는 존재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랑이를 피해 도망칠 때 동생은 자신들의 위치를 노출하는 말이나 나무 위로 올라올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상상력, 경험을 풍부하게 해 줍니다. 사고력과 창의성을 풍부하게 해 줍니다. 옛날 사람들의 삶을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즐거움과 함께 교훈을 얻을 있습니다. 전동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갈 있습니다. 구연을 통해 화자, 청자 사이의 소통을 깊이 있게 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둘 흥부와 놀부 이야기

흥부와 놀부의 이야기는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주차

늘 어디를 갈 때 주차를 할 수 있는지 여부가 걱정 요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어린이 발달에서 동화의

동화는 어린이의 발달에 필요한 역할을 하며 주변 세계에 대한 상상력, 이해 및 이해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