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제철 해산물, 굴, 전복, 낙지

가을 제철 해산물, 굴, 전복, 낙지

음식 재료 백서 벌써 10월이네요. 이제 날씨도 제법 쌀쌀해지면서 식탁에 올라오는 음식들도 조금씩 변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가을 제철 해산물을 소개 드립니다. 굴 효능, 영양 성분, 숨굴, 벚굴, 석화, 각굴, 생굴, 손질 법, 저장 법 굴 종류, 숨굴, 벚굴, 각굴, 석화, 생굴1. 숨굴중앙 시푸드와 해양 수산 전문 국립 부경대학교 수산 과학 연구소가 함께 품종을 개량한 프리미엄 종으로 남해안에서 친환경으로 길러낸 굴 입니다. 약 16개월 동안 통영 앞바다에서 플랑크톤이 여러가지 환경에서 친환경으로 길러지다.

보니, FDA의 어려운 심사를 거쳐 인증 받은 프리미엄 굴입니다. 2. 각굴, 석화각굴, 석화는 껍데기가 있는 굴입니다.


imgCaption0
냉동낙지 손질방법


냉동낙지 손질방법

냉동낙지를 그대로 보관하는 것보다. 내장제거 및 손질을 미리 해두는게 다음번에 요리를 할때 훨씬 편해요. 막상 요리를 하려고 낙지를 해동하고 손질하는과정이 은근히 귀찮아서 잘 안해먹게되더라구요. 내장제거를 해주는게 보다.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하구요. 낙지손질하는 건 크게 두개로 나눌 수 있어요. 1. 내장, 이빨, 눈 제거 2. 빨판에 낀 뻘제거씻기 낙지손질법 1. 두상 뒷부분을 칼집을 내어 내장을 제거해주기빨간색 부분을 잘라내면 떨어져요.2. 다리를 펼쳐서 이빨부분을 뒤쪽에서 누르시면 튀어나오니 그부분만 가위로 살짝 떼내면 떨어져요.3. 마지막으로 눈알을 제거해주세요.4. 내장, 이빨, 눈을 다.

낙지 효능, 낙지 금어 기간

낙지 하면 가을이 제철이라고 이야기되죠. 그만큼 10월 제철 해산물의 대표 주자가 아닐 수 없습니다. 10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 가을부터 겨울이 제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낙지는 봄에 산란하여, 이 알이 부화하는 기간 영양을 모두 쏟아내고 죽기 때문에 예로부터 오뉴월 낙지는 개도 안 먹는다고 했다고 합니다. 낙지라는 단어의 어원은 중국에서 낙지를 부르던 단어인 낙제에서 비롯했다고 유추하는데요, 낙제이므로 발음이 낙제와 유사하여 과거 시험을 준비하거나 본 사람들은 낙지를 꺼렸다고도 합니다.

낙지는 한국,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즐기는 음식 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 지역에서는 딱히 낙지를 즐긴다기보다는 오징어, 문어 같은 식자재를 즐기는 것 같네요. 이렇습니다. 보니, 산낙지를 보시면 서양인들 입장에서는 문어 같은 크기를 떠올려서 더 신기하고 특이하게 느끼는 것일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